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

오산 도르프 커피, DORRF COFFEE 후기 + 오색전 사용

by 살찌닝 2019. 10. 20.
반응형

오산 도르프 커피, DORRF COFFEE 후기 + 오색전 사용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멋진 가을날씨였다. 하늘도 맑고, 바람도 적당했으며, 햇볕은 완연한 가을날의 따뜻하거나 혹은 뜨거움이 있는 그런 멋진 날씨. 나들이하기에 딱 좋은 그런날씨였다.

아침부터 아내와 볼일이 있어 외출했다가, 점심을 먹고는 카페인을 충전하러(임신한 아내는 커피대신 다른것으로) 예전부터 가보고자했던 오산근교에 새로생긴 카페 - DORRF COFFEE 를 찾아보았다.

오산의 외곽에 위치한 카페인데, 생긴지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제법많은 사람들이 찾는곳인것같다. 오늘이 토요일이긴 했지만...^^;

네비를 찍어서 따라가면, 아래 사진처럼 창고같은 검은색 건물에 DORRF COFFEE 글자를 볼 수 있다.

우리가 방문했을때가 오후 1시반쯤 이었는데, 이미 건물앞에는 여러대의 차들이 주차되어 있었다. 주차요원까지 있어서 놀랐는데, 3시쯤 카페를 빠져나올때보니 주차장이 만원이어서 좀 놀랐다.

아무튼 주차장은 자갈(?) 같은게 깔려있었고 제법 주차공간도 넓었다.




카페 입구를 찾아가다보면 앞에 "주차안내" 표지판이 있어서, 만차시 참고하시면 되겠다.




카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인데, 금, 토, 일요일에는 오후 10시까지 한다.





조만간할로윈도 있어서 그런지 곳곳에 그런 장식들이 있었다. 그리고, 브런치 메뉴에 관한 내용도... 가격은 생각보다 비싼것같다.





카페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건 빵들이다.

그래서 빵순이 아내는 저절로 빵들 앞으로 돌격!! ㅋㅋ 생각보다 다양한 빵들이 있어서 놀라웠다. 나중에 카페를 둘러보면서 알게됐는데, 이곳에서 직접 빵을 만든다고...








우리는 원래 간단히 음료 2잔만 먹고 나올생각이었다.

그러나, 어느새 아내는 케잌 한조각을 고르고 있었다. ^3^



메뉴, 그리고 브런치. 집과 가까운 곳이었다면 한번쯤 브런치도 도전해볼것 같은데.





음료의 종류와 가격. 싸지는 않다. 우리는 이중에서 오늘의 드립(아이스)와 말차라떼(아이스)를 선택했다.




주문을 마치고 돌아서면 아래 사진과 같이 일층 전체가 눈에 들어오는데, 테이블간 거리가 넓고, 천장도 넓다.

아마도 이곳 카페의 대표적인 이미지는 천장의 원형 조명이 될 것같다.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니 음료가 나왔다. 케잌은 부드럽고, 상큼한 과일 맛이 좋았다.

나는 커피를 마셨는데, 무난한 맛이었으나 마시는 내내 컵에서 약간의 어떤냄새가 났다. (개인적으로 무딘후각인데도... 이런걸 아내에게 얘기했더니 아마도 우유냄새가 남아서 그런것 같다고...)

그리고 아내는 말차를 마셨는데, 제법 먹을만했으나 개인적으로 연했다고 한다. (어쩌면 아이스라서 더 그렇게 느낀것일지도 모르겠단다.)





이곳 카페에도 오색전 결제가 가능하다고 해서, 얼마전에 발급받은 오색전을 활용 해보았는데, 요즘 지역화폐들이 은근히 쓰임새가 많은것같다.





카페 뒷편으로 유리문이 있고, 그곳에는 작은 마당같은곳이 있었다.

마당은 잔디와, 전구줄, 그리고 할로윈 장식품이 함께 어우러지게 잘 꾸며져 있었다. 만약, 저녁에 방문한다면 더 이쁠것같다.









우리는 일층 구석, 창가에 자리를 잡고 있었다. 나중에 카페를 나가기전에 윗층(?)에도 구경할겸 둘러보았다.

계단을 따라서 올라가면, ㄱ자 구조의 2층에는 아래 사진처럼 1층-주문하는곳이 내려다보였고, 창밖으로는 카페밖 풍경이 그대로 보였다. (평범한 시골풍경이 펼쳐진다.ㅋ)





아래 사진은, 계단을 좀더 올라가면 보이는 3층의 풍경이다. Bar 형태의 테이블과 우측에는 좌식형 테이블로 나뉘어져 있는데, 왼쪽 난간 넘어로는 1층 테이블들이 보인다.




아래 사진은, 카페 입구와, 빵/케잌 코너.





계단을 좀더 올라가니 옥외 테라스존이 있었다.

바닥은 인조잔디(?) 같은것으로 꾸며져있고, 하늘에는 그늘막(?) 같은게 있어서 직사광선을 피할수 있을것같았다.

테라스존에는 빈백이 마련되어 있어서 아주 편하게 쉴수 있을것같았다.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은 생략)





마지막으로, 화장실을 찾아가다보면 빵만드는곳(?)과 그 앞에 큰 테이블을 볼 수 있다.

아래 사진에 있는 계단으로도 2층으로 올라갈수 있다.





<도르프커피>

주소 : 경기도 오산시 독산성로 205

연락처 : 031 - 374 - 2891

영업시간 : 연중무휴, 주말(+금요일) 9시~22시, 평일 9시~21시

주차 : 전용주차장 있음. 주차가능

기타 : 예약가능, 단체석 가능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들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

 -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작성.

 - 블로그를 나가기전 꼭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 본 리뷰는 저희가 비용을 직접 지불하고, 그 경험 & 생각을 기록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