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요금 자녀할인 신청, 전기요금 할인, 자녀출산후 해야할일
이번에 아내가 첫째를 출산하면서 전기요금 자녀할인 신청을 직접 진행해보았는데, 그 과정을 아래와 같이 공유해봅니다. 출산을 앞둔 가정이나, 이미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신청을 진행하셔서 할인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 준비물 - 고객번호
참고로, 자녀할인 신청을 위해서는 한전의 "고객번호"를 미리 준비해야하는데 일반적으로 전기요금 고지서에 있으니 확인하시면 되구요, 저희처럼 아파트에 거주하신 분들은 관리사무소에 문의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한국전력 웹사이트 접속 ( http://cyber.kepco.co.kr/ckepco/front/jsp/CY/F/A/CYFAPP0010102.jsp?sn=32 )
# 회원로그인 또는 회원가입
# 신청/접수 > 자주 찾는 업무 5 >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요금신청
# 대가족/다자녀/출산가구 요금 신청 - 할인해당사항 확인 후 신청 클릭
# 고객번호 조회 - 미리 준비한 고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페이지를 아래로 내려서 신청정보를 입력합니다.
# 신청정보
- 세대주 성명 / 주민등록번호 / 세대주와의 관계
- 공동주택명 (아파트 - 동 - 호)
- 전화번호 / 휴대전화번호
- 현 거주지 전입일 / 변동일 / 가구원수, 가구원
- 출산가구여부확인
- 영아의 세대주 주민등록번호
- 이메일 주소, 신청자 성명
# 그런데, 전화로도 전기요금 자녀할인 신청이 가능하다. 자녀할인 신청 제일 쉬운방법!
- 저희의 경우,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관계로 한전 고객번호를 관리사무소에 별도로 문의해야만 했다. "불편해~!!"
- 마침 점심시간이라 관리사무소에 연락하기 어려워서, 한전 고객센터에서 고객번호를 확인하고자 했는데,
- 한전 고객센터에서는 아파트 단지에 대한 고객번호를 직접 알려줄 순 없다고했다.
- 하지만, 전기요금 자녀할인 신청이 전화상으로 즉시 신청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다.
- 주소나 이름등의 간단한 인적사항만 확인한 뒤에 쉽게 전기요금 자녀할인 신청이 완료되었다.
- 한전 고객센터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 지역번호 + 123 번
- 한전에 자녀할인 신청후에는 반드시 관리사무소에도 해당사항을 전달해야한다. (한전 고객센터 의견)
# 신청후 이틀만에 처리완료 카톡을 받았다 - "고객님의 출산가구 할인요금 신청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습니다."
- 이제 전기요금 30% 할인을 받을수 있게 되었다^3^
- 물론 요금할인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일할 계산된다고 한다. (한전 고객센터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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