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모든 은행 수수료 비교 -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송금수수료

by 살찌닝 2020. 9. 2.
반응형

모든 은행 수수료 비교 -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송금수수료

 은행을 이용하다보면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나 인터넷뱅킹 송금수수료 등을 간혹 내야할 경우가 생기는데 이럴때마다 정말 아까운 생각이 들고, "어떻게 하면 수수료를 줄이거나 없앨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것 같습니다. 보통은 주거래 은행을 이용할 경우는 이런 경우가 없겠지만, 부수적으로 사용하는 은행들의 경우는 미리 수수료를 알아두면 조금이라도 수수료를 절약하는데에 유리할 것 같아 정리해봅니다.


※ 관련 링크





자동화기기 인출수수료

 같은은행의 자동화기기에서 인출을 할 경우는 수수료가 면제되는데 마감전/후에 따라 달라지므로 주의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은행의 자동화기기에서 인출을 할 경우는 대부분 수수료가 마감전에는 600원~800원, 마감후에는 최대 1000원까지 발생되니 참고바랍니다.

 하지만 그중에서도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서는 수수료가 전혀 발생되지 않으니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특이한것은 산업은행과 씨티은행인데 같은은행에서 인출할 경우 마감후에도 수수료가 발생되지 않아 유리한것 같습니다.
 (그런데, 개인도 산업은행에서 통장을 발급받을수 있을까요?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듭니다.^3^) 




송금 수수료

 역시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경우 송금수수료가 전혀 발생되지 않는데 나머지 은행들은 적게는 500원에서 2000원까지 다양하게 발생되는것 같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부산은행, 산업은행, 씨티은행이 수수료 면제에서 유리한면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