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니일상

경기 지역화폐 활용기, 오산화폐 오색전 신청과 등록

by 안찌니 2019. 9. 30.
반응형

경기 지역화폐 활용기, 오산화폐 오색전 신청과 등록

제가 거주하고 있는 경기도에도, 올해초부터 지역화폐 홍보하는것을 봤지만, 얼마나 활용도가 있을지, 의문스러워서 카드 신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사용이 불가한 매장들이 많을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참고. 오색전 사용불가 매장안내>

    • 대형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 유흥업종 및 사행성 업소

    • 오산시 관내에 사업장 주소지를 두고 있지 않은 프렌차이즈 직영점

이 세가지중, 유흥업소를 제외하고, 제가 자주 이용하는 기업형 슈퍼마켓 프렌차이즈 직영점에서 결제가 불가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집 주변 상권으로는  GS슈퍼마켓( 기업형 슈퍼마켓)GS 편의점, 이마트24,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투썸플레이스 (프렌차이즈 매장)들만 있어서 

제가 사용할 빈도수가 현저히 적다고 생각하였지만, 오색전이 발행되고 약 6개월정도가 지난 현재는   GS슈퍼마켓을 제외하는 프렌차이즈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프렌차이즈 직영점이 아닌 개인사업자분들이 운영하는 매장이라 오색전 결제가 가능했던 것입니다.

저는 평범한 일반 소비자이기 때문에 프렌차이즈 매장들을 이용할때마다 이 매장이 직영점인지, 개인사업자 매장인지 생각하지 않았던 경우가 허다했을 뿐만 아니라, 

오색전의 결제 가능 매장들을 보며 이렇게 개인사업 프렌차이즈 매장들이 많이 있는것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제가 평소 방문하는 오산시 블로그 (https://blog.naver.com/osan_si)를 방문해 보니 9월 추석 맞이 왕대박 이벤트 진행 글을 보게되었습니다.


9월 한달간 1인당 충전 금액 30만원 한도내에서 추가적립 10%를 지원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30만원을 충전하면 3만원을 추가적립하여 총 33만원을 사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보자마자 바로 신청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신청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먼저 제가 가지고있는 핸드폰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경기지역화폐'를 검색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하여 '시.군별 카드 신청하기'를 선택하여 저희집으로 오색전을 신청하였습니다.

제가 신청한 날이 금요일이어서 주말이 겹쳐 4-5일이내로 우편물을 받아보았습니다.





처음에 디자인을 보고 촌스럽다고 생각했으나, 몇번 보다보니 오히려 친근하게 느껴지는것같습니다.

이제 수령한 오색전을 경기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에 등록한 후 충전 할 차례입니다.





카드 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카드 등록 버튼을 눌러 제가 수령한 오색전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입력해줍니다.




카드가 등록되면 오색전의 카드와 카드번호가 보여집니다.






오색전을 수령하기 위해 주소와 계좌번호를 입력해 놓았더니, 저의 연결된 계좌번호를 보여주며 금액을 입력 후 충전하기 버튼만 누르면 바로 오색전이 충전됩니다.

현재 10% 인센티브를 지원해준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내 인센티브 한도 확인'버튼을 누르면 9월 한달간 30만원 한도내에서 충전시 3만원 10%추가 인센티브를 지원해준다는 문구가 다시 한번 확인됩니다.

10% 추가 지원을 확인 후 저는 20만원을 충전해보았습니다.




20만원을 충전하자 사용가능금액이 22만원이 된 것으로 확인됩니다.

오색전의 사용목적은 크게 신용카드 줄이기에 염두를 두고 만들었습니다.

오색전은 병원 약국, 주유소, 오색시장 등 업종을 가리지 않고 사용 가능하여 앞으로 자주 사용될 것 같습니다. 또한, 꾸준히 충전하여 올 12월에 있을 출산 후 산후조리원에서도 결제할 예정입니다.

요즘은 경기지역화폐뿐만 아니라 각 도시에서도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으니, 각 지역의 지역화폐의 혜택을 확인하시어 사용해보시는것도 조금이나마 가계에 보탬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희들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작성을,

 - 블로그를 나가기전 꼭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 본 리뷰는 저희가 비용을 직접 지불하고, 그 경험 & 생각을 기록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