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니일상

외화통장 비교와 개설 - 동탄 근처 SC제일은행

by 살찌닝 2020. 1. 8.
반응형

외화통장 비교와 개설 - 동탄 근처 SC제일은행

#.외화통장 비교

 -애드센스를 위한 외화통장을 선택할때 가장 인기있는것은 SC제일은행의 외화은행 통장이라고 합니다.

 -그이유는, 국가간 은행 송금시에는 보내는 사람 뿐만 아니라 받는 사람도 수수료 (수취수수료)를 부담해야하는 문제때문인데, 이런점에서 가장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경우 구글이 송금수수료를 부담하기 때문에 우리는 수취수수료만 고려하면 됩니다.

 -아래 은행연합회 사이트를 통해서 수취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 캡쳐내용을 보면 1만원으로 나오고, 오히려 그 아래에 있는 카카오뱅크가 더 저렴하게 보입니다. 

 *참고) 은행연합회 사이트 : https://portal.kfb.or.kr/compare/commission_exchange.php




 -하지만, 스탠타드차타드은행을 클릭해서 상세보기로 보면 $300이하는 타발송금 수수료가 면제임을 알수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은행의 경우 외화통장이 따로 없어서 강제적으로 환전되어 불리하다고 합니다.

 -즉, 수익이 $300 미만인 경우 즉시 인출하시는게 좋고, $300을 훨씬 초과하는경우는 가능한 미루었다가 한번에 인출하셔서 수취수수료 (타발송금 수수료)를 절약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외화통장 개설 실패 - 비대면 모바일

 -비대면 통장 개설을 하고자 SC제일은행 앱을 설치하고 계좌 개설을 진행해보았으나 잘 진행되다가 계속 에러가 발생됨

 -나중에 알게된것이지만, 과거에 내가 해당은행 거래이력이 있어서 결국 지점을 방문해야만 했다.




#.외화통장 개설 성공 - 동탄 근처 SC제일은행 병점지점

 -비대면 계좌 개설과 타지역에서 계좌 개설이 불가능한 이유는 아래 사진과 같은 정책(?) 때문이었습니다.

 -즉,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입출금 계좌 개설 제한 정책으로 인해, 본인의 자택이나 직장이 SC제일은행 지점 인근인 고객에 한하여 입출금 통장 개설이 가능함. 그리고, 통장 개설 목적 확인을 위해 금융거래 목적확인서 및 거래목적 증빙서류를 제출받고 있음




 *통장 개설시 필요한 서류

  >급여통장: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자 원천징수영수증, 월급여 명세표, 고용(연봉)계약서, 재직증명서, 최근 3개월이상 당/타행 급여이체 내역, 기타서류

  >아르바이트통장: 고용주 사업자 등록증 사본, 근로계약서, 또는 급여명세표

  >연금수급: 연금증서, 국민연급 수급 증빙서류

  >자동이체: 공과금/관리비 영수증 등

  >신분증 필수 제출




 -SC제일은행 화성병점지점 방문을 위해 주차는 아래와 같은 태안프라자 건물에 하는것이 유리하다. 당연히 주차권 지급되고...



 -외화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입출금 통장을 먼저 만들어야함.

 -두드림통장 과 초이스외화예금 그리고 체크카드를 발급받았다. 그리고, 선물로 치약/치솔세트를 개이듴ㅋㅋ

 -이제, 애드센스로 딸라만 벌면되는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제일 어려운 문제^3^ 딸라를 달라!!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작성을~!

 - 블로그를 나가기전 꼭 "구독" 버튼을 눌러주세요.

 - 본 리뷰는 저희가 비용을 직접 지불하고, 경험 & 생각을 기록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