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I 국제유가와 국내 정유주 주가
최근 WTI 국제유가가 상승했는데, 드디어 오늘 WTI 국제유가가 5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이어 받은것인지 국내 주요 정유주들의 주가도 최근 큰폭의 상승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서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WTI 국제유가 실시간 확인
2021. 1. 7 현재시간 기준 (07시) WTI 국제유가는 1.18% 상승한 50.52 달러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국제유가 (WTI 기준)는 40달러 후반대 (47달러 전후)에 머물러 있었는데요 오늘의 50달러 돌파는 향후 국제유가의 방향을 제시하는것일지 궁금해집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3차 대유행으로 확산되는 지난 몇달간의 상황과 그로 인해 최악/암울한 원유 수요에 대한 전망속에서도 국제유가가 상승하고 있다는것이 아이러니합니다.
무엇이 WTI 국제유가와 같은 지표를 상승시키고 있는것일까요? 단순히, 최근의 주요 산유국들의 산유량 감산 합의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자발적인 100만 배럴 감산 뉴스가 시장에 충분한 효과를 준 것일까요? 결국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해야할텐데 이 부분이 언제쯤 해소될지 궁금해집니다.
국제유가의 다른 하나인 브렌트유가도 확인해보니 WTI와 비슷하게 상승추세로 54.19 달러를 기록하고있습니다.
돌이켜서보면 지난 2020년 한해는 원유시장에서는 정말 충격적이었던것 같습니다. 정유주에 투자하고 있던 입장에서 국제유가가 마이너스 40달러까지 갔었다는게 정말 이해도 되지 않았고 그래서 밤잠을 설치기도...
이런 국제유가의 상승에 따라 SK이노베이션과 에스오일 (S-OIL) 주가는 상당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단 현대중공업지주 주가는 그사이 좀 하락하고 있네요. (왜그렇지?)
개인적으로 이중에 몇가지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저로서는 그나마 손익전환하고 있어서 정말 반가운 상황인데 이 상승세가 언제까지 갈지 궁금합니다. 관련내용을 조사해봐야겠습니다.
성투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