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바이든 취임일 시간 장소 - 미국 46대 대통령 당선인

by 살찌닝 2021. 1. 13.
반응형


미국 46대 대통령 당선인 -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조 바이든 미국 46대 대통령 당선인 - 인수위원회 홈페이지

  

※ 관련 링크

  • 조 바이든 관련 사이트 (링크-조바이든, 링크-대통령 인수위)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이 열리는 날짜 / 시간 / 장소는?

 미국 46대 대통령 취임식은 미국 워싱턴DC 연방의회 의사당의 서쪽 광장(계단) 에서 오는 1월 20일 열릴예정이라고 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과 취임 연설은 미 전역에서 수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큰 행사입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일반인에 대한 티켓 판매는 없으며 연방 상 하원 의원들에게만 취임식 현장 참석 티켓이 배포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도 1월 20일 (한국 시간 1월 21일) 낮 12시에 진행했었다고 하니 이번 조바이든 대통령 취임식도 비슷한 시간에 열릴것으로 예상됩니다. (*찾아보니 미국 대통령 취임식은 어느시점 이후로는 1월 20일에 진행해왔네요.)

 

미국 워싱턴DC 연방의회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 준비를 위해서인지는 몰라도(정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월 11일 (미국 현지시간) 기준 워싱턴DC에 대한 비상사태를 선포하고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지원하도록 연방정부에 지시했다고 합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식이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잘 치뤄져서 금융시장에 혼란을 야기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북쪽에 계신 정으니형도 계속 얌전하게 있으시고, 럼프형도 이젠 안녕 바이바이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