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콩콩육아

아기샤워템 - 프롬유 샤워핸들 한달 사용 후기

by 안찌니 2020. 8. 18.
반응형

 

 

아기샤워템 - 프롬유 샤워핸들
한달 사용 후기

태어난지 7개월이 된 딸아이가 목욕을 하려고 욕조에 앉혀놓으면 자꾸 뒤집기를 해서 목욕을 할 수 없는 상황이 일주일가량 지속되었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던 아기 목욕 욕조는 아기가 45도가량 눕혀 쓸 수 있는 욕조로 물려받아 사용하였습니다.
남편과 상의한 끝에 앉아서 목욕할 수 있는 욕조로 바꾸기로 하고 열심히 검색하던 중 샤워핸들을 발견하고 바로 구입해서 한달동안 사용한 후기를 남깁니다.

(최저가/리뷰링크)

 

 

 

 

쿠팡에서 주문을 하고 택배로 샤워핸들을 받고 조립한 모습입니다.

구성품이 너무 간단해서 사용설명서를 읽고 바로 조립하였습니다.

 

노란색의 날개 모양이 아기의 겨드랑이 밑을 잡아주어 아기가 못 움직이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사진과 후기만 봤을때 불안해보였으나 실제로 사용해보니 아기 몸통에 맞게 조여주면 아기가 움직일 수 없어 빠르게 샤워가 가능했습니다.

 

프롬유 샤워핸들, 흰색

 

장점 -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목욕 물을 받지 않아도 된다.

목욕 준비를 하면서 물을 받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아기 목욕시키는 귀찮음이 덜어졌습니다.

 

-목욕 물 온도를 맞추지 않아도 된다.

아기 목욕 물은 너무 뜨거워도 안되고, 차가워도 안되는데 미온수의 물로 맞춰 놓은 후 목욕과 함께 물장난을 하면서 물이 식게되고, 체온 조절이 미숙한 아기가 딸꾹질을 하게 된 경우가 몇 번 있었습니다. 프롬유 샤워핸들은 샤워기로 물온도를 맞춰 빠르게 샤워하기 때문에 아직까지 딸꾹질을 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욕조를 닦을 필요가 없다.

목욕이 끝난 후 욕조를 매번 닦아주었는데, 프롬유 샤워핸들은 두세번 샤워후에 닦아주고있습니다. 욕조는 물때가 껴서 매번 수세미로 닦아주고 물기를 말려주었으나 프롬유 샤워핸들은 아기와 닿는 면적이 노란색 날개부분과 밑 받침 발바닥부분 베이스판이기때문에 물때 걱정에서 자유로워졌습니다.

 

-아기 목욕시간이 단축되었다.

목욕 물 받고, 목욕하기 전에 물장구치며 물놀이하던 시간들이 사라지고, 목욕 욕조 뒷정리하는 시간들이 짧아지면서 아기 목욕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청소가 간편하다.

아기와 닿는 면적이 좁아서 샤워 후 거꾸로 세워서 말려두면 깨끗하게 유지가 됩니다.

 

 

단점 -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엉뚱한 위치의 기저귀 걸이

노란색 날개 사이에 위치한 기저귀 걸이가 아기가 정면으로 서서 있을 경우 척추에 위치하게 되는데, 가끔 아기가 샤워기에서 나오는 물줄기를 보고 좋아서 방방 뛰는데 뒤에 있는 기저귀걸이대가 살에 걸려서 샤워를 다 하고 나면 약간 벌겋게 올라와있을 때가 있습니다(금방 가라앉음).

매번 샤워를 할때마다 거슬리긴 합니다만 남편은 부피가 큰 프롬유 샤워핸들을 옮길때 손잡이로 쓴다고 그냥 두라고하네요;;

 

-날개 넓이 조절 버튼

날개 넓이 조절 버튼은 날개 아래쪽에 하얀색 버튼이 있는데 버튼을 누르고 날개를 벌리면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안쪽으로 조일때는 버튼을 누르지 않고 움직이면 조이는데 이때 딱딱딱하는 소리가 제법 커서 아직 어린 아기가 그 소리에 깜짝깜짝 놀라곤 합니다. 

 

-높은 가격대

6만원 후반대의 가격을 보고 처음에 고민했는데, 배송받은 상태 또한 중고를 받은 느낌이 나서 아쉬웠습니다.

 

 

< 날개 넓이 조절 버튼 위치 >

 

 

주의사항
한달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샤워 후 프롬유 샤워핸들은 아래 사진과 같이 눕혀서 보관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날개 안쪽이나 상부쪽에 샤워하면서 물이 좀 들어가는지 눕혀서 보관을 안하고 세워서 보관을 하니, 상부 안쪽에서 고여있는 물이 후두둑 떨어지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세워서 보관 할 경우 상부 안쪽에 물도 고이고, 바닥면 베이스판에도 물기가 남게 되어 곰팡이가 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기만 잘 말려서 거치하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샤워 후 거치한 모습 >

프롬유 샤워핸들을 한달동안 써보고 작성하는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단점보다는 장점이 많은 육아템입니다.

프롬유 샤워핸들, 흰색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