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찌니일상

21:9 모니터 울트라 와이드 삼성 34인치 WQHD LS34J550WQKXKR 개봉기

by 살찌닝 2020. 7. 7.
반응형

 

21:9 모니터 울트라 와이드
삼성 34인치 WQHD LS34J550WQKXKR 개봉기

 최근 집에서 컴퓨터 작업하는 시간이 증가함에따라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10년가량된?)에서 답답함을 느끼게 된 나머지 결국 새 모니터를 지르게 되었습니다.

주된 용도는 게임이 아닌 조금은 정적인 작업들 (예를들면, 문서작업, 사진편집과 같은...)이라서 해상도가 높고 21:9 화면비율, 울트라 와이드 형태의 모니터를 위주로 찾아보았습니다. 물론 가격도 착하고...

그래서 결국 삼성 울트라 와이드 34인치 WQHD, 21:9 화면비율 제품인 S34J550 제품으로 구입하였는데 오늘 제품이 도착하게 되어 개봉기를 남겨봅니다.  

 

(최저가/리뷰링크)

 

※ 관련 링크

  • 모니터 테스트: https://www.eizo.be/monitor-test/

박스 개봉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 답게 박스가 정말 와이드 한데 생각보다 박스(제품)는 가벼웠습니다.

CJ택배로 배송되어 왔는데 박스에 큰 흠짓없이 잘 도착했습니다.

 

 

 

 

 

제품명을 한번더 확인해봅니다.

 

박스를 뜯어보면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모니터 받침대를 비롯해서 스티로폼으로 본체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왼쪽 아래에 전원어댑터가 보이고, 소프트웨어 설치 CD와 매뉴얼같은 자료도 보입니다.

 

스티로폼 포장재를 들어내면 모니터 본체의 후면이 위와 같이 보입니다.

이미 구입하기 전에 확인한바와 같이 조작스위치를 비롯해서 단촐한 모니터 스탠드, 그리고 입력단자들이 있습니다.

 

입출력 단자를 확대해보면, HDMI 2개, DP(디스플레이 포트) 1개, 헤드폰잭 1개, 전원잭 이 보입니다.

참고로 HDMI 입력단자 1/2번 각각에 약간의 차이가 있으므로 본문 하단에 있는 사양서를 꼭 확인해야할것 같습니다.

 

 

베사홀도 당연히(?) 있습니다.

 

제품 조립와 연결

 스탠드와 모니터 본체를 조립/결합하고, 전원와 영상입력단자를 연결해줍니다.

 


 

스탠드부를 조립해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서 간단히 결합해주면 됩니다.

 

 

전원어댑터 잭을 본체 후면에 결합해줍니다. 

그런데 어댑터 콘센트 부분을 보면 일반적인 돼지코와 다름을 알수 있습니다.

따라서, 찾아보니 사용설명서 봉투에 일반적인 돼지코 젠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어댑터에 돼지코를 결합해주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어댑터에 연결된 돼지코는 90도 회전이 가능합니다.

간혹 멀티탭에 많은 제품들을 연결하다보면 전원어댑터 콘센트 방향때문에 난처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런문제는 해결될것 같습니다.

 

모니터 품질 테스트 실행

 본문의 상단에 링크해둔 모니터 품질 테스트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이 품질 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진행하는 방법은, 웹브라우저 (구글 크롬브라우저 등.)를 이용하여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start now 글자를 클릭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각 단계별 전환하는 방법은 키보드에서 상/하 방향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모니터에 영상을 띄워보기_WQHD - 3340x1440

 앞서 다른분들의 후기처럼 웹 브라우저 창을 3개 띄워 보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오래된 모니터에 비하면 화면이 정말 광활하군요. @,@...

아쉽게도 제가 사용하는 맥북의 사양이 낮아서 그런지 주사율 50Hz 으로 구동되고 있습니다.


 

 

모니터 화면 정면 기준, 우측후면에 기능조작 스위치가 있는데 눌러보시면 위의 사진과 같이 메뉴가 나타납니다.

일반적인 조그 스위치처럼 좌우상하, 클릭으로 동작하니 화면에 나타나는 메뉴에 따라서 조작하면 됩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 훑어보기_"HDMI 1/2단자의 주사율은 다르다."

 마지막(?)으로 간단 사용 설명서를 확인해봅니다. 특별한 내용은 없겠지만요...

 

 

 

구성품을 확인해서 혹시라도 누락된 구성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봤는데 그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제품 사양도 보고... 552모델도 있나보군요. 제가 구입한것은 550모델입니다.

 

포트 유형에서보면 HDMI 1/2 단자에 따라 주사율이 다름을 알수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해서 포트선택을 해주면 되는데, 컴퓨터쪽에서도 그만큼의 성능이 되어야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은 오래되어서 제한이 있는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위 사진과 같은 hole cover 란 것이 있었는데 그 용도가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니 그냥 패쓰합니다. ^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