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뜰살뜰

코스트코 회원가입 할인받는 방법 / 회원가입과 혜택정리

by 살찌닝 2020. 6. 24.
반응형

 회원제 창고형 대형 할인매장으로 유명한 코스트코 (*정식명칭은 코스트코 홀세일 코퍼레이션)를 많은 분들이 이용하실 텐데요.

저희 가족도 최근에 회원가입을 하면서 좀 더 할인(절약)받을 수 있는방법과 혜택 그리고 회원가입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코스트코 신용카드 꿀 추천

 

코스트코 신용카드 꿀 추천

유료 회원제로 운영되는 창고형 대형마트인 코스트코는, 가성비 좋은 제품과 쉬운 반품 정책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애용하실 텐데요 이런 코스트코 이용을 위한 현대카드 꿀 추천 리스트에 대

zzini-family.tistory.com

 

 

 

 

 

 

 

 

코스트코 회원권

- 종류/차이점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하기전에 회원권 선택해야 하는데요, 회원권의 종류와 차이점을 알아보자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총 4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보통은 골드스타 회원권으로 가입을 하실텐데요 이럴경우 연회비는 38500원이며, 비즈니스 회원권은 33000원,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의 경우는 80000만원입니다.
공통적으로 전세계 코스트코 매장이용(누가 이용할까 싶지만 간혹 주변에 이용하는 분들을 보기도했습니다)이 가능하고, 당연히 코스트코 온라인 쇼핑도 가능하며, 가족카드 1매가 포함되어 회원가입시 실물카드 2개를 받게됩니다. 한편,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을 경우만 구매금액 2% 적립을 해주는데 연간 최대 1백만원 한도라고 합니다. (*이그제큐티브의 의미를 찾아보니,  "
고급의, 중요 인물을 위한" 이란 뜻이 있군요. 일종의 VIP인가 봅니다.)
코스트코 쇼핑시 결제는 현금이나 현대카드로만 가능한데요, 코스트코 리워드 현대카드를 이용하시면 코스트코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 이용금액의 3%를 적립(연간 50만 포인트 적립 한도)해준다고 하니 잘 활용해보시면 총 5% 할인효과를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따라서 연간 마트나 인터넷쇼핑 금액 등을 고려해서 회원권을 종류를 선택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 종류/차이점

 

 

회원가입 방법

- 온라인 / 오프라인

 코스트코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어집니다. 

온라인으로 회원가입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 이동하여 진행하면되고, 오프라인 회원가입은 가까운 코스트코 매장으로 방문하셔서 현장에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가까운 매장에 방문해서 가입을 했는데, 현장에 비치된 신청서류를 직접 작성하시고 현장 접수처에 제출하고, 연회비를 결제하시고, 사진촬영을 하시면 실물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비즈니스 회원으로 가입하실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준비하셔서 회원가입시 반드시 제출하셔야 합니다.

 

가입후기

- 연회비 5500원절약, 혜택

 년간 쇼핑금액이 클 경우라면 이그제큐티브 회원권이 유리하겠지만, 1인가구나, 2인가구의 경우는 보통 골드스타 회원권(38500원)으로 가입할 텐데요,
하지만 저희는 비즈니스 회원권으로 가입을 하면서 동일한 혜택을 누리면서 연회비를 5500원이나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본인(혹은 가족의)의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누구나 비즈니스 회원권으로 회원가입할 수 있는데, 누구나 무료로 인터넷을 통해 사업자등록을 할 수 있으니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이런 방법을 활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밖에 코스트코 회원으로서 장점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회원제 운영
    • 조건 없는 환불 정책 
    • 낮은 마진율로 인한 저렴한 가격, 
    • 취급 품목 수의 선택과 집중, 
    • 1국가 1카드 정책 
참고로, 아래와 같은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빠짐없이 챙기도록 합시다.
    • 코스트코 쇼핑백증정: 이그제큐티브 회원권 업그레이드 / 갱신시
    • 로키에코백 증정: 현대카드로 연회비 자동이체 신청시

 

 

 

반응형

댓글